마리안의 일기

비교
v. 1 v. 9
줄 2 줄 2
* 마리안의 일기  
줄 5 줄 4
마리아노플을 지배하는 세 가문인 우리 트리스테와 노르에트, 위어드윈드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따. 마리아노플을 지배하는 세 가문인 우리 트리스테와 노르예트, 위어드윈드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서로 피튀기는 전쟁을 할 수는 없어서 세 가문에서는 자신의 딸을 두 왕관의 왕비로 만드는 방법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을 벌인다. 서로 피튀기는 전쟁을 할 수는 없어서 세 가문에서는 자신들의 딸을 두 왕관의 왕비로 만드는 방법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을 벌인다.
줄 19 줄 18
아마 내일 엄청나게 잔소리를 듣게 될 거 같다. 그래도 오늘 하루쯤은 나 자신을 위해 ㅎ식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 아마 내일 엄청나게 잔소리를 듣게 될 거 같다. 그래도 오늘 하루쯤은 나 자신을 위해 휴식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
난 시게처럼 쉬지 않고 움직이는 기계가 아닌 누이안이니까. 난 시계처럼 쉬지 않고 움직이는 기계가 아닌 누이안이니까.
줄 31 줄 30
그 순간 내 목구멍에서 <나도 가고 싶어요!>라는 말이 튀어나올 뻔했다. 그 순간 내 목구멍에서 <나도 가고 싶어요!>라는 말이 튀어나올 뻔했다.
줄 43 줄 42
밤에 몰래 꿀을 먹는 게 유일한 낙이었는데... 밤에 몰래 꿀을 먹는 게 삶의 유일한 낙이었는데...
줄 51 줄 50
난 빈민이 아닌 트리스테 가문의 딸인 마리안인데… 난 빈민이 아닌 트리스테 가문의 딸인 마리안인데…
줄 58 줄 57
<오빠 힘내! 다음에 꼭 이기면 되잖아!> <오빠 힘내! 다음에 꼭 이기면 되잖아!>
줄 63 줄 62
<이제 우리 가문을 빛낼 수 있는 사람은 너밖에 없다. 네가 열심히 노력해서 두 왕관의 왕비가 되야 네 마르셀이 실추시킨 우리 가문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단다. 그러니 우리 가문을 위해서라도 노력해주렴!> <이제 우리 가문을 빛낼 수 있는 사람은 너밖에 없다. 네가 열심히 노력해서 두 왕관의 왕비가 되야 네 마르셀이 실추시킨 우리 가문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단다. 그러니 우리 가문을 위해서라도 노력해주렴!>
줄 71 줄 70
이전까지는 그래도 아침 아홉 시부터 저녁 일곱 시까지만 수업을 받으면 됐는데, 이체는 아침 여덟 시부터 저녁 열 시까지 수업을 받게 됐다. 이전까지는 그래도 아침 아홉 시부터 저녁 일곱 시까지만 수업을 받으면 됐는데, 이제는 아침 여덟 시부터 저녁 열 시까지 수업을 받게 됐다.
온종일 예절, 정치, 사회, 문화, 경제,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듣다 보니 저신이 혼미해질 지경이다. 온종일 예절, 정치, 사회, 문화, 경제,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듣다 보니 정신이 혼미해질 지경이다.
줄 81 줄 80
비릿한 우유향이 속을 메스껍게 만드는 탓에 우유 목욜을 한 날엔 밤잠을 설치곤 한다. 비릿한 우유향이 속을 메스껍게 만드는 탓에 우유 목욕을 한 날엔 밤잠을 설치곤 한다.
줄 83 줄 82
" 지금 마리아노플 밖의 빈민가에 가면, 아가씨의 피부를 위해 욕조를 가득 채운 이 우유 한컵에 몸을 팔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 " 지금 마리아노플 밖의 빈민가에 가보면, 아가씨의 피부를 위해 욕조를 가득 채운 이 우유 한컵에 몸을 팔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
줄 86 줄 85
" 그래서? 어쩌라고? 내가 지금 하고 싶어서 이러고 있는 거야? 나도 우유를 이렇게 낭비하기 싫다고! " " 그래서? 어쩌라고? 내가 지금 하고 싶어서 이러고 있는 거야? 나도 우유를 이렇게 낭비하기 싫다고! "
줄 96 줄 95
가슴이 답답해서 속이 터져버릴 것만 같을 때마다 항상 하녀들에게 심술을 부렸다. 잘못된 행동이라는 걸 알면서도 게속 그랬다. 가슴이 답답해서 속이 터져버릴 것만 같을 때마다 항상 하녀들에게 심술을 부렸다. 잘못된 행동이라는 걸 알면서도 계속 그랬다.
줄 98 줄 97
이런 내가 너무 싫다… 이런 내가 너무 싫다…
줄 102 줄 101
그리고 1년 만에 다시 노르에트 가문의 장남과 재결투를 가졌다. 그리고 1년 만에 다시 노르예트 가문의 장남과 재결투를 가졌다.
마르셀 오빠는… 이번 결투에서도 패배했다. 노르예트 가문의 장남이 찌른 검이 오빠의 폐를 관통해버렸다. 마르셀 오빠는… 이번 결투에서도 패배했다. 노르예트 가문의 장남이 찌른 검이 오빠의 폐를 관통해버렸다.
마르셀 오빠는 일주일 동안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누이여신의 품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마르셀 오빠는 일주일 동안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누이 여신의 품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줄 107 줄 106
마르셀 오빠가 누이 여신 곁으로 떠난 날, 아버지는 술에 만취한 모습으로 나를 찾았다. 마르셀 오빠가 누이 여신의 곁으로 떠난 날, 아버지는 술에 만취한 모습으로 나를 찾았다.
" 마르셀이 우리 가문을 먹칠했다. 빌어먹을 노으례트 따위에게 죽다니! 그렇게 멍청한 녀석에서 기대한 내가 바보였다. 이제 마리안 너밖에 업다. 마르셀이 깎아 먹은 가문의 위신을 네가 꼭 다시 살려내야 한다!" " 마르셀이 우리 가문을 먹칠했다. 빌어먹을 노르예트 따위에게 죽다니! 그렇게 멍청한 녀석에게 기대한 내가 바보였다. 이제 마리안 너밖에 업다. 마르셀이 깎아 먹은 가문의 위신을 네가 꼭 다시 살려내야 한다!"
줄 118 줄 117
요즘 옷장의 옷을 스스로 고르는 재미에 빠졌다. 전엔 그냥 하녀들이 가져다주는 옷을 무조건 입었는데,이젠 내가 마음에 드는 옷을 고르는 편이다. 요즘 옷장의 옷을 스스로 고르는 재미에 빠졌다. 전엔 그냥 하녀들이 가져다주는 옷을 무조건 입었는데, 이젠 내가 마음에 드는 옷을 고르는 편이다.
줄 120 줄 119
남자들은 가슴이 큰 여자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난… 남자들은 가슴이 큰 여자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난…
줄 126 줄 125
내가 아직 발귱기 덜 돼서 그런 걸까…? 내가 아직 발육이 덜 돼서 그런 걸까…?
줄 128 줄 127
어떻게 해야 헤트리크가 나를 학생이 아닌 여자로 바라봐 줄까? 어떻게 해야 페트리크가 나를 학생이 아닌 여자로 바라봐 줄까?
줄 131 줄 130
하리하라 대륙에서 무역하고 돌아온 노르예트 가문에서 이니스테르의 장미로 만든 향수를 팔고 있는데, 그 향기가 너무 매혹적이어서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를 뿌린 여성이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뭇 남성들이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고 한다. 하리하라 대륙에서 무역하고 돌아온 노르예트 가문에서 이니스테르의 장미로 만든 향수를 팔고 있는데, 그 향기가 너무나도 매혹적이어서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를 뿌린 여성이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뭇 남성들이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고 한다.
아버지는 노르예트의 '노'자만 나와도 화를 내기 때문에, 몰래 하녀를 시켜서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를 구해왔다. 아버지는 노르예트의 '노'자만 나와도 화를 내기 때문에, 몰래 하녀를 시켜서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를 구해왔다.
줄 135 줄 134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로 페트리크를 유혹하려고 해씨잠ㄴ, 그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니스테르 장미 향수로 페트리크를 유혹하려고 했지만, 그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줄 141 줄 140
진실을 알게된 아버지는 분노했다. 진실을 알게 된 아버지는 분노했다.
줄 144 줄 143
" 너는 마리안 트리스테다! 두 왕관의 왕비가 될 몸이다. 그런데 음유시인 나부랭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가문의 숙적인 노르에트의 향수를 뿌려? 네가 그러고도 트리스테 가문의 마리안이라고 할 수 있겠냐!" " 너는 마리안 트리스테다! 두 왕관의 왕비가 될 몸이다. 그런데 음유시인 나부랭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가문의 숙적인 노르예트의 향수를 뿌려? 네가 그러고도 트리스테 가문의 마리안이라고 할 수 있겠냐!"
줄 148 줄 147
내 사랑 페트리크를 다시는 만나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나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반항을 했다. 내 사랑 페트리크를 다시는 만나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나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반항했다.
" 전 두왕관의 왕자를 사랑하지 않아요! 왕비가 되고 싶은 생각도 없어요. 전 페트리크 선생님을 사랑해요. 만약 아버지가 페트리크 선생님을 쫓아낸다면, 전 집을 나가버리겠어요! " " 전 두왕관의 왕자를 사랑하지 않아요! 왕비가 되고 싶은 생각도 없어요. 전 페트리크 선생님을 사랑해요. 만약 아버지가 페트리크 선생님을 쫓아내면, 전 집을 나가버리겠어요! "
줄 159 줄 158
" 너는 두 왕관의 왕비가 될 몸이다. 다른 어느 외간 남자에도 눈길을 줘선 안 된다. 만약 지금처럼 네가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준다면, 그 남자는 너 때문에 페트리크처럼 목숨을 잃게 될 거다! " " 너는 두 왕관의 왕비가 될 몸이다. 다른 어느 외간 남자에도 눈길을 줘선 안 된다. 만약 지금처럼 네가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준다면, 그 남자는 너 때문에 페트리크처럼 목숨을 잃게 될 거다! "
줄 167 줄 166
우아한 모습으로 걷고, 말하고, 품위 있는 자세로 숨을 쉬고, 호감 가는 목소리로 대화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춤추조 노래하기 위해 노렷했다. 우아한 모습으로 걷고, 말하고, 품위 있는 자세로 숨을 쉬고, 호감 가는 목소리로 대화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춤추고 노래하기 위해 노력했다.
내 몸을 인형처럼 조종해서 귀족과 왕실이 원하는 최상의 모습만을ㅇ 보이도록 노렸했다. 내 몸을 인형처럼 조종해서 귀족과 왕실이 원하는 최상의 모습만을 보이도록 노력했다.
줄 173 줄 172
그리곤, 가문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최고의 왕관을 만들겠다며, 대륙 제일의 보석으로 소문난 ' 태양의 심장 ' 을 마리아노플 경매장에서 사상 최고가에 낙찰받기까지 했다. 그리곤, 가문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최고의 왕관을 만들겠다며, 대륙 제일의 보석으로 소문난 ' 태양의 심장 ' 을 마리아노플 경매장에서 사상 최고가에 낙찰받기까지 했다.
줄 177 줄 176
아버지가 원래 이렇게 미소를 잘 짓는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늘 기쁨에 젖어 있는 모습이었다. 기쁨에 젖은 아버지의 못브을 바라보면서 나는 죽은 마르셀 오빠를 떠올렸다. 아버지가 원래 이렇게 미소를 잘 짓는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늘 기쁨에 젖어 있는 모습이었다. 기쁨에 젖은 아버지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나는 죽은 마르셀 오빠를 떠올렸다.
줄 181 줄 180
아버지는 노르예트 가문이 자랑하는 최고급 유람선인 마리아닉 호를 대여해서 축하 파티를 벌일 계획을 세웠다. 아버지는 노르예트 가문이 자랑하는 최고급 유람선인 미리아닉 호를 대여해서 축하 파티를 벌일 계획을 세웠다.
내가 왕세자비로 간택되기 이전이였다면, 노르예트의 유람선을 빌리는 것을 치욕으로 여겼겠지만, 지금은 그런것쯤은 사소한 것으로 여기며 최대한 화려하게 파티를 열 생각만을 하고 있었다. 내가 왕세자비로 간택되기 이전이었다면, 노르예트의 유람선을 빌리는 것을 치욕으로 여겼겠지만, 지금은 그런것쯤은 사소한 것으로 여기며 최대한 화려하게 파티를 열 생각만을 하고 있었다.
줄 189 줄 188
누이아 대륙에서 가장 크고 화려하다는 마리아닉 호에서 수많으 ㄴ귀족의 참여 속에서 화려한 파티가 열렸다. 누이아 대륙에서 가장 크고 화려하다는 미리아닉 호에서 수많은 귀족의 참여 속에서 화려한 파티가 열렸다.
나는 그 파티의 주인공이다. 내 머리에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사들인 태양의 심장으로 장식된 화려한 왕관의 씌어 있다. 나는 그 파티의 주인공이다. 내 머리에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사들인 태양의 심장으로 장식된 화려한 왕관이 씌어 있다.
왕관이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에는 탐욕이 가득했다. 왕관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에는 탐욕이 가득했다.
줄 200 줄 199
세상은 이렇게 넓은데, 나는 왜 '마리안'이라는 굴레 속에서 살아야만 했을까? 세상은 이렇게 넓은데, 나는 왜 '마리안'이라는 굴레 속에서 살아야만 했을까?
마리안으로 태어난 내 운명을 저주하며 나는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 마리아닉의 선수상 끝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마리안으로 태어난 내 운명을 저주하며 나는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 미리아닉의 선수상 끝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줄 204 줄 203
마리아닉의 선수상 끝에서 나는 두 팔을 활짝 벌렸다. 미리아닉의 선수상 끝에서 나는 두 팔을 활짝 벌렸다.
드넓은 창공을 훨훨 날아다니는 새처럼 나 역시도 두 팔을 벌린 채 하늘을 날 것이다. 찰나에 순간에 불과할지라도. 드넓은 창공을 훨훨 날아다니는 새처럼 나 역시도 두 팔을 벌린 채 하늘을 날 것이다. 찰나의 순간에 불과할지라도.
그리고 깊은 바닷속에 가라앉아 누이 여신의 품으로 돌아갈 것이다. 모든 것을 얻었다고 기뻐하던 아버지는 왕세자비로 간택된 내 죽음 앞에 크나큰 좌절을 맛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깊은 바닷속에 가라앉아 누이 여신의 품으로 돌아갈 것이다. 모든 것을 얻었다고 여기며 기뻐하던 아버지는 왕세자비로 간택된 내 죽음 앞에 크나큰 좌절을 맛보게 될 것이다.
줄 217 줄 216
"조심하세요" "조심하세요"
줄 220 줄 219
낯석 훼방꾼의 목소리는 내게 음악을 가르치던 음유시인 페트리크 선생님의 낮은 음색과 매우 닮아 있었다. 낯선 훼방꾼의 목소리는 내게 음악을 가르치던 음유시인 페트리크 선생님의 낮은 음색과 매우 닮아 있었다.
줄 223 줄 222
" 이름이 뭐에요? " " 이름이 뭐에요? "
줄 226 줄 225
남자는 자신의 이름을 '잭'이라고 소개했ㄷ. 그는 마리아닉의 선원이었다. 남자는 자신의 이름을 '잭'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미리아닉의 선원이었다.
줄 237 줄 236
마리아닉의 항해는 열흘 동안 계속될 예정이었다. 미리아닉의 항해는 열흘 동안 계속될 예정이었다.
줄 239 줄 238
페트리크에 대한 사랑이 나 혼자의 짝사랑이었다면, 잭과의 사랑은 서로 함께 나누는 진정한 의미의 첫사랑이었다. 페트리크에 대한 사랑이 나 혼자만의 짝사랑이었다면, 잭과의 사랑은 서로 함께 나누는 진정한 의미의 첫사랑이었다.
우리는 떨리는 가슴을 주체하지 못하며 함께 호흡을 나누고 몸을 부대꼇다. 우리는 떨리는 가슴을 주체하지 못하며 함께 호흡을 나누고 몸을 부대꼈다.
줄 245 줄 244
나는 잭에게 나를 마리안이 아닌 '로즈'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잭에게 나를 마리안이 아닌 '로즈'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했다.
줄 252 줄 251
잭과 함께 계속해서 사랑을 나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버지의 두 왕관의 눈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잭과 함께 계속해서 사랑을 나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버지와 두 왕관의 눈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줄 255 줄 254
지금부터는 잭을 위해 복수를 위하 죽음이 아닌 행복한 삶을 고민해야겠다. 지금부터는 잭을 위해 복수를 위한 죽음이 아닌 행복한 삶을 고민해야겠다.
" 내 사랑 잭, 나를 영원히 잊이 말아 주세요. " " 내 사랑 잭, 나를 영원히 잊지 말아 주세요. "
줄 258 줄 257
  h1. 관련 아이템
  !ff8080813ec9a542013ee46e622100d9!  !ff8080813ec9a542013ee46ebd1200da!  !ff8080813ec9a542013ee46ecf2300db!  !ff8080813ec9a542013ee46ee1d900dc!
줄 259 줄 260
*  노동력 -25, 인쇄 +25, 생활점수 +25 *  노동력 -25, 인쇄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