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자

비교
v. 1 v. 2
줄 88 줄 88
   
   
   
   
   
h2. 세현그리스도식 복수자  
[[http://www.thisisgame.com/archeage/info/skill/simulator.php?n=74|통곡의 벽, 복수자]]  
기본적인 설명은 생략.  
   
* 복수자의 장점과 단점  
** 복수자가 가지는 가장 큰 메리트는 'CC해제'와 '광역 CC'로 볼 수 있습니다.  
*** 아키에이지는 '연계' 부분에 피해량(딜링)의 포텐셜이 높은 편입니다.  
*** 즉슨, 나에게 걸린 상태이상을 푼다 = 적에게서 받는 피해량이 급격히 줄어든다 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 피해량(딜링)이 극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1:1에선 상당히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 위의 근딜형 복수자는 폭발적인 피해량을 내기 위해선 타격을 많이 받아야하고, 회피해야하며, 그 살기를 *덮치기*에 소모해야 한다는 점에서 비추천입니다마는, 탱커형 아이템이 갖춰지고 운영을 잘 한다면 상당히 괜찮은 메타인 것 같습니다.  
*** 복수자의 기본적인 피해 분류는 하이브리드로, 물리 40퍼센트 마법 60퍼센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해량 간의 밸런스가 잘 맞는 편입니다.  
** 광역 CC의 강력함은 이루 말할 수 없고, 사명과 의지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회피능력이 생존율을 급격히 올려줍니다. 강력한 이니시에이터이자 회피탱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위의 공략은 1:1용 복수자입니다. 쟁에서 쓰이는 복수자는 다른 트리를 타야하지만, 쟁에서 필요한 능력은 뻔하므로 적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