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연대기

비교
v. 15 v. 24
줄 1 줄 1
이 게임의 배경이 된 [[전민희]]작가의 소설. h1. 아키에이지 연대기
   
  이 게임과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전민희]]작가의 소설.
줄 4 줄 6
  h2. 출판본
줄 5 줄 8
* [[상속자들]] (상,하) [[최초의 원정대]]의 이야기에서 주인공을 맡고 있는 [[진 에버나이트]]와 [[키프로사 데이어]]의 성장기 시절 이야기. 단편 연작집으로 두 인물은 작중에서 접점이 없으며 [[델피나드]]에서 만날 것이라는 암시를 던지며 마무리 된다.
줄 7 줄 10
  * [[상속자들]] (상, 하)
  전나무와 매의 마지막 이야기의 시점으로부터 3년 뒤의 이야기이다. 키프로사가 진과 엮이게 된 사건이 이야기의 시작. 또한 [[타양 칼지트]], [[루키우스 퀸토]], [[오키드나]]가 주역으로 등장하고 [[에안나 니무쉬]], [[멜리사라 리볼라]]가 잠시 등장한다.
줄 8 줄 13
  * 11월 밤의 이야기
  판타스틱 2008년 12월호에 실렸던 단편. 이후 출간된 《꿈을 걷다》(2009)에 수록. 당시에는 아키에이지 세계관이라는 말이 없이 공개되었다. 하지만 본편에 아키에이지의 지명이 배경이며(첫 페이지 첫째줄 부터 [[솔즈리드 반도|솔즈리드]]가 언급된다. 이후에도 [[두 왕관]], [[마리아노플]] 등이 언급되고 동대륙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게임 내에서 아직 미공개된 종족인 [[리턴드]]의 수장과 그의 여인에 대한 내용이다.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과 이어지는 듯 하다.
줄 9 줄 16
  h2. [[http://m.blog.naver.com/enjolas|작가 블로그]] 연재작
  다미안 단편 두 개와 [[하리하란]] 메인 스토리는 [[루키우스의 기록]] 때문인지 현재 비공개 상태로 돌려졌다.
  《누이 여신의 축복》: 아키에이지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자주 만날 수 있는 [[누이]] 여신과 [[초승달 왕좌]]와 관련된 이야기.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 원하는대로 결투에서 패배해 죽은 [[엘프]] 에온에 대한 이야기. 엘프족의 역사가 간략히 나온다. 참고로 에온과의 결투에서 승리한 마법사는 [[리턴드]] 종족의 수장인 [[나단]]으로 추측된다.
  《이니스의 여왕 - 초승달 왕좌의 마지막 수호자》: 초승달 왕좌와 관련된 단편이다.
  《황폐한 자, 다미안(가제)》: 전나무와 매보다 이전에 쓰여 졌지만 시간 순으로 발매하기 위해 미뤄진 단편. 일단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간략한 연대기에 따르면 다미안이 태어나서 [[워본]]이 악마들에게 풀려나서 악마 전쟁이 끝났다고 한다.
  《다미안의 잠(가제)》: 마찬가지로 다미안이 주인공인 단편.
  《하리하란 메인 스토리》: 작가가 하리하란 게임 스토리로 최초로 만든 형태를 공개 하였다. 게임 플레이 내용이랑 약간 미묘하게 다르며, 이 프로토 타입에서 덜어내고 수정하여 지금의 게임 시나리오가 된 것.
줄 10 줄 25
  h2.
  [[http://archeage.xlgames.com/mboards/history|루키우스의 기록]] :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매주 수요일에 올라오는 과거에 대한 기록. 이전 홈페이지에 있던 인물열전도 이곳에 통합되었다.
줄 12 줄 29
h1. 루키우스의 기록의 아키에이지 연대기 h1. 루키우스의 기록의 아키에이지 연대표
줄 40 줄 57
  빛과 장미의 시대의 시작(진이 정원으로 들어간 시기)와 찬란한 세기와는 200년이 차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