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연대기

비교
v. 23 v. 24
줄 14 줄 14
판타스틱 2008년 12월호에 실렸던 단편. 이후 출간된 《꿈을 걷다》(2009)에 수록. 당시에는 아키에이지 세계관이라는 말이 없이 공개되었다. 하지만 본편에 아키에이지의 지명이 배경이며(첫 페이지 첫째줄 부터 [[솔즈리드 반도|솔즈리드]]가 언급된다. 이후에도 [[두 왕관]], [[마리아노플]] 등이 언급되고 동대륙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게임 내에서 아직 미공개된 종족인 [[리턴드]]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후에 작가의 블로그에 연재된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과 이어지는 듯 하다. 판타스틱 2008년 12월호에 실렸던 단편. 이후 출간된 《꿈을 걷다》(2009)에 수록. 당시에는 아키에이지 세계관이라는 말이 없이 공개되었다. 하지만 본편에 아키에이지의 지명이 배경이며(첫 페이지 첫째줄 부터 [[솔즈리드 반도|솔즈리드]]가 언급된다. 이후에도 [[두 왕관]], [[마리아노플]] 등이 언급되고 동대륙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게임 내에서 아직 미공개된 종족인 [[리턴드]]의 수장과 그의 여인에 대한 내용이다.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과 이어지는 듯 하다.
줄 19 줄 19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 원하는대로 결투에서 패배해 죽은 [[엘프]] 에온에 대한 이야기. 엘프족의 역사가 간략히 나온다. 참고로 에온과의 결투에서 승리한 마법사는 리턴드족이라는 추측이 대세다. 《피에 굶주린 에온의 전설》: 원하는대로 결투에서 패배해 죽은 [[엘프]] 에온에 대한 이야기. 엘프족의 역사가 간략히 나온다. 참고로 에온과의 결투에서 승리한 마법사는 [[리턴드]] 종족의 수장인 [[나단]]으로 추측된다.
줄 57 줄 57
  빛과 장미의 시대의 시작(진이 정원으로 들어간 시기)와 찬란한 세기와는 200년이 차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