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개구리
준비물
물(한번 시도하는데 10개의 물이 사용된다), 충분한 노동력, 끈기
PS : 여유넉넉하게 물 200~300개 챙겨가자. 달구지가 있다면 굳이 가져갈 필요는 없다.
획득장소
원대륙 서녘마리 해당위치에 존재하는 오염된 우물로 달려간다.
획득방법
# 1. 우물로 가면 F(오염된 물 마시기) 와 G(오염된 물을 정화시키기) 2가지가 활성화 된다.
# 2. F를 누르면 피가 닳면서 전투상태로 돌입된다(X), G를 누르면 노동력 50과 물 10개가 사용되면서 물을 정화시킨다.
# 3. 정화된 물을 길어올린다.
# 4. 확률적으로 개구리가 우물에서 튀어나온다.(F 키로 주워야 한다.)
개구리 생김새
꽤 귀엽게 생겼다. 가끔씩 뒷다리를 움직인다. 하드 하우징 유저라면 Get it! 해야 하는 Must have 아이템이다.
참고로, 만남의 광장 가운데 존재하는 우물에 개구리가 올라가진다. Good!
해당 아이템은 하슬라에서 모험퀘스트를 수행/완료하는데 사용된다.
퀘스트 대화 내용
[이산] 아바마마! 아바마마! 소자 이산이옵니다!
[지안] 아니! 산... 산아! 네가 정말 일 년 전에 실종됐던 내 아들 왕세자 이산이 맞더냐?
[이산] 맞습니다! 아바마마의 아들이자 동방 이슈바라의 왕세자인 이산이 맞습니다!
[지안] 네 이놈! 그동안 어디에 있다가 일 년 만에 나타난 것이더냐! 네가 사라진 후 짐이 얼마나 괴로운 시간을 보냈는지 아느냐!
[이산] 황공하옵니다. 아바마마! 부디, 소자의 말을 듣고 진노를 삭혀 주시옵소서!
[이산] 외조부이신 아사지 공께서 제게 이국에서 구한 귀한 것이라며 검은색 차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아무 의심 없이 그 차를 마셨더니 제 몸은 개구리로 변해버렸습니다.
[이산] 개구리로 변한 소자는 아사지 공의 수하에 의해 원대륙에 있는 더러운 우물에 버려졌습니다. 소자는 개구리로 살다 결국 죽겠다 생각하며 세상을 원망했습니다.
[이산] 그런데 그때, [당신] 경께서 저를 구해주셨습니다. [당신] 경 덕분에 저는 원대륙을 벗어나 이곳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산] [당신] 경의 호주머니 속에서 이곳에 올 때까지 소자의 저주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베로에를 바라보고 있는 아바마마의 뒷모습을 바라보자...
[이산] 아바마마의 처연한 모습에 슬픔이 복받쳐왔습니다. 그러면서 소자를 강제하고 있던 저주가 사라지고 마침내 아바마마 앞에 개구리가 아닌 하리하란의 모습으로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지안] 그랬구나. 네가 고생이 참 많았구나. 과인이 그것도 모르고 네게 화를 냈으니... 정말 미안하구나.
[지안] 그나저나 아사지 공의 부덕함이 하늘을 찌를 지경이구나! 권력에 눈이 멀어 자신의 외손주에게까지 그런 사악한 저주를 걸 줄이야...
[이산] 소자도 설마 외조부께서 제게 그런 저주를 걸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하지만 소자가 이렇게 돌아왔으니 아바마마께서는 부디 진노를 삭히시옵소서. 옥체에 해가 될까 걱정되옵니다.
[지안] 그래, 알았다. 왕세자가 이렇게 무사히 돌아왔으니 짐이 분노를 삭이겠노라. 하지만! 아사지 공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그자가 과인의 장인이라 할지라도!
[이산] [당신] 공, 정말 고맙소. 그대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간에 [당신] 공 덕분에 내가 아바마마의 곁으로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소. 내 그대의 은혜를 절대 잊지 않겠소.
[지안] [당신] 공 정말 고맙소. 우리 동방 이슈바라의 보배인 왕세자를 이렇게 무사히 돌아올 수 있게 해준 은혜를 절대 잊지 않겠소. 짐이 나라를 되찾으면 가장 먼저 커다란 상을 내리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