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의 악사
애도의 악사
개요
능력 조합법 : 죽음 + 사랑 + 낭만
죽음의 패시브 극한의 피해량(치명타 데미지 50%증가)과, 낭만의 패시브 신명(치명타 적중시 6초간, 치명확률30%, 치명타데미지 4배증가)를 이용한, 순간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크리법사.
PVP, 사냥 모두 강력한 편이며 인던에선 서브힐러(주로 딜역할을 하지만 위기시 힐지원) 역할이 가능하다.
혹은, 사랑과 낭만을 베이스로 하고. 죽음에서 다양한 상태이상기를 이용한 생존을 노리는 순수 힐러 모두 가능,
추천스킬
추천스킬은, 솔로잉과 파티사냥, PVP 모두 범용할수 있는 스킬트리로 연결되었습니다.
1순위 스킬이후, 낭만스킬 선마스터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킬옆에 (1순위) 라고 쓰여진 스킬들을 먼저 올려야, 사냥이 용이함.
(필수) 는, 1순위라고 쓰여진 스킬 이후 찍어주는것이 용이
(선택) 은, 필수는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 선택하는것이 좋음
죽음
활력칼날 (1순위) : ~30 주력 공격기. 30이후엔 주력 공격기로선 효용이 떨어지나, 위축유발, 기절유발등의 CC기유발용으로 활용 가능하며, 다른 주력스킬들이 쿨타임일때 사용하기 편하다
(태클: 첫글쓴이아님 ) 장송곡연주자,애도의악사등 낭만을선택한 직업군에게 활력칼날은 계륵같은스킬입니다
왜냐?신명을잡아먹기때문이죠
그렇다고 안쓰자니 무빙샷할께 광역기와 활칼밖에없어..
활려칼날 신명안먹게 패치좀요!)
(글쓴이)
네 상당히 계륵같은 스킬이죠.. 신명억제를 띄워버리는 스킬이니.. 하지만 낭만쪽스킬이 다 쿨이 돈 상황에서 사용할 스킬은 이것밖에 없고, 특히 렙업에서 신명을 배우기 전까지는, 필수이며.. PVP에서도 강한위축을 넣기위해 꼭 필수입니다. 후반 스킬을 거의 찍은시점엔.. 공포이후 활력칼날을 1회만 사용해서, 강력한위축을 발동시키는게 좋습니다. 1회사용으론 신명억제가 뜰 가능성이 낮습니다.
죽음의속박(1순위) : ~30 주력 공격기. 활력칼날 10번이후 써주기 좋은 스킬이다. 주문력계수가 낮으나, 기절유발과 상대방 공속감소로 PVP에서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마찬가지고 죽음의속박역시 쪼맨한 도트데미지로 신명3회발동을 다잡아먹습니다...비추 (까마귀는도트뎀이지만 신명안먹습니다)
지옥의창 (필수): 강력한 생존기이자 범위 CC기. 주변 전체 창에 꽂는다. 쿨타임도 적고 데미지도 은근히 들어간다.
활력 추출 (필수) : PVP의 강력한 생존기. 또한 낭만의 매혹->칼의화음으로 유발되는 공포에 쓰면, 마나회복량이 상당하다. 이를 통해 무한사냥이 가능하다.
복수의 시간(필수) : 크리법사의 기본!. 크리맞으면 크리 30%를 올려주는데, 이를통해 가죽클을 녹여버릴수 있다. 가죽클에게서 한콤만 버틴다면, 이를통해 가죽은 무조건 이길수있다. 또한 사냥에도 간간히 터지면서 유용성을 더한다.
극한의 피해량(필수) : 이거보고 죽음찍은거다. 꼭 찍어야합니다.
제자리 반격(선택) : 사냥할땐 상당히 유용할수 있지만, 무빙이 많은 PVP에서 노리긴 조금 아쉽다. 다만 노리는데 성공하면, 가뜩이나 강력한 애도의악사 크리데미지가 더 뻥튀기되는 모습을 볼수 있을것이다.
염력(선택) : 강력한 CC기지만, 시전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지속치유를 자신에게 걸어두고, 상대방에게 써 시간을 걸거나, 던젼에서 몹하나를 전투열외시키는데 사용 할 수 있다.
복수의 갑옷(선택) : PVP용으로 우수하다. 자객, 포식자, 등의 결정타, 어둠의 일격들을 시간에맞게 반사시키는데 성공하면, 압도적으로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다. 사냥에도, 2% 모자란 딜을 보충해주는 스킬
모두 쉿(선택) : 사냥엔 별 도움이 되지 않지만, PVP시, 근접클들에게 딜의 제약을 걸 수있다. 생존에 도움이 되는 스킬
낭만
칼의 화음(필수) : 쿨타임이 존재한다는것을 빼고, 엄청난 스킬. 빠른 시전속도, 공포연계, 강력한데미지(주문력 250%이상) 절대 주력스킬로서 활용해야한다.
매혹의 노래(필수) : 다른 스킬의 연계 데미지 증가, 공포 유발 뿐 아니라 , 즉시시전 기절이라는 다용도
.. 이하 차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장비
방어구는 무조건 천방어구 추천드립니다. 판금도 생각해볼순 있지만.. 죽음이 사용하는 마나가 감당이 잘 안됩니다.
다만 PVE에선 양손지팡이, PVP에선 한손지팡이+방패. 를 추천드립니다.
PVP에 염두를둔다면, 장신구쪽에선 체력같은 방어에 투자를 많이하시고, PVE를 염두에둔다면, 장신구쪽에서 지능 정신을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PVP
애도의 악사는, 강력한 폭딜과 힐, 그리고 활력회복 모두를 가진직업으로.. 대부분의 직업을 상대할때 유리합니다.
다만 천클래스이고, 의지를 가지고 있지 않기때문에 생존에 집중하셔야합니다.
VS 천계열
VS천계열은 상당히 우위에있습니다. 천을 입는다면 강력한 마법저항력을 가지므로, 마법딜러에게 원콤에 죽는일은 없습니다. 사랑쪽 치유로 한번 회복하시고 몰아쳐주시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상대방도 힐을 가진 직업이면, 공포 활력추출을 쿨마다 써주면서.. 장기전 활력싸움으로 가주시면됩니다. 공포활력추출이 보통 1500이상의 마나를 (40레벨기준) 회복시켜주므로.. 활력대결에선 무조건 유리합니다.
VS 활계열
VS활계열 역시, 우위를 가지고 싸울수 있습니다. 25미터라는 우월한 사거리로 괴롭힘을 초반에 할텐데.. 애도의악사 주력공격기의 사거리는 20m입니다. 애도의악사가 불리한 5m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인데.. 의외로 쉽습니다. 악사에겐 이속증가 연주가 있기때문에.. 뒷걸음치며 활질하는 클래스를 손쉽게 따라붙을수 있습니다. 20m안에 한번 들면.. 발을 묶거나 매혹의노래로 바로 연계콤보를 들어가셔도 됩니다.
활+근접 하이브리드형은.. 그냥 한번 붙으면 활력추출로 떼어내고.. 강력한위축 -> 속박으로 지옥을 보게해줄수 있습니다.
다만 순간 한번에 피가 빠지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이타이밍을 CC+힐로 잘 극복하는게 관건입니다.
VS+근거리계열+
적의 직업에 따라 악사가 조금 힘들 수 있는 매치업입니다. 일반적인 근거리는 어렵지 않을수있으나.. 자객과 같은 어둠의일격+결정타를 날릴수있는 극단적인 순딜은 버티기 굉장히 힘듭니다. 이를통해 방패를들어 한번 버텨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버티고, 활력추출과 기절만 들어가서 힐한번이 들어갈수 있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만약 어둠의일격+결정타를 복수의시간으로 반사하는데 성공하고, 생존까지했다면 뒤는 볼것도없는 승리입니다. 템을통해 방어, 체력에 투자해주시고 방어력을 확보한다면 이길 수 있는 매치업입니다. 어둠일격+결정타가 없는 근거리는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VS+탱계열+
백기사가 대표적인데.. 백기사를 제외하곤 이기기 어렵지 않습니다. 방패든 포식자는 어둠일격+결정타가 아프지 않고, 양손무기를 든 포식자는 위의 근거리계열에 들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방패클들중 백기사가 어려울수 있는데, 자신은 힐이 상당히 들어가면서, 굉장히 많은 상태이상기로 히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절대 원콤에 죽지않으며, 딜을 조금씩 넣다가, 힐이 필요한순간에 CC를 집중시켜 애도의악사를 잡아내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초반부터 체력회복에 신경쓰며, 마나싸움으로 간다는 생각을 하셔도 좋고, 나에게 들어온 CC기를 생각하여, 남은 CC기를 계산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