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제 서버의 역사

비교
v. 3 v. 7
줄 20 줄 20
하제섭 첫 삼족오 - 하제섭 첫 삼족오 - 서대
줄 25 줄 25
  서버 초반 구도는 서대 3원정대 연합 vs 해적이 레이드쟁을 하고, 본대가 없는 빈 곳에서 서대 막공 vs 동대를 하는 식이였다.
줄 26 줄 27
  이후 쟁인원이 빠진 서대 막공은 동대를 이기지 못해 레이드에는 얼씬도 하지 않고, 동대륙의 와칸다 포에버를 필두로 한 막공이 레이드 빈곳에 가서 트라이를 해 어그로를 끌거나 서대와 해적이 서로 꼬장하느라 정신팔린 사이 탑을 세워 삼족오를 트라이 하는식으로 세력전이 진행된다.
   
줄 30 줄 33
  해적만큼 강했으나 어디까지나 소수정예였던 와칸다 포에버는 서대라는 완충제 없이 동대가 해적에게 비비는건 불가능하다는걸 알고 누이로 돌아가게 된다. 이후 [[홍 가 네]]와 [[개념사관학교]]의 일부 인원도 누이로 넘어가게 된다.
   
  공장을 돌리던 중 엑스엘의 해적 인원 통수패치로 인해 이대로 가면 원기옥 모은 띵동이 돌아왔을때 인원이 없어서 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국선을 준비하고, 만만한 동대를 시켜 파비트라 기지를 3단계로 올리게 된다.
   
  수능이 끝나고 게임을 복귀한 [[우가킹]]은 우호도 아니고 꼬장 완화와 영지 두개를 조건으로 국선을 도와주는건 동대를 망치는 행위라는걸 알고 막으려 했지만, 하필 수능 끝난
  시점에 이미 3단계가 거의 완성되었고 디코에서 윤찬 성대모사를 하다가 진짜로 윤찬이 정키움을 만들어버리는 바람에 실제상황임을 원대원들이 깨닫지 못해서 반응이 늦어져 그대로 6영지를 넘겨준다.
   
  이후 국선을 위해 해적과 동대는 열심히 자재퀘를 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