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
직업 '암살자'
개요
흔히 말하는 어쌔신 류의 직업으로 야성 / 사명의 조합이라 대부분 원딜러를 꿈꾸고 키우지만 많이들 포기하게되는 직업이다.. 그도 그럴것이 사실 죽음 특성상 사기스킬인 활력 추출과 지옥의 창 빼고는 원딜러와는 잘 어울리지 않기때문에 암살/극딜 전문 근딜러로 키우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좋은 예를 들자면 길잡이.
길잡이를 원/근딜 하이브리드로 키우는건 몰라도 원딜러로 키우는사람은 없을것이다.
장비 셋팅
무조건 가죽.. 체력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것은 역시 힘 / 민첩
무기는 쌍수 단검 추천.
악기와 활은 힘이나 민첩 붙은걸로.. 아니면 둘다 붙은걸로.
원딜러로서의 암살자
비추
야성의 고정 사격을 켜고 극딜을 하고, 죽음의 활력 추출로 밀어냄.
단일 타겟에 대한 공격력과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복수의 적에게는 딱히 쓸만한게 없음. 없는게 당연하지
추천 트리
야성과 사명에 워낙 좋은 스킬들이 많아서 죽음에 찍을 포인트가 부족함. 사실 죽음에 찍을것도 없는듯
콤보
매의 발톱 - 재빠른 몸놀림 - 생존 본능 - 고정 사격 - 충격 화살 - 독화살 - 출혈 화살 - 추적자의 표식 - (가까이 왔을시)활력 추출 - 연속 쏘기
활쟁이라 콤보랄것도 없고 그나마 가장 연계 좋은 조합.
PVE
고정 사격후 위의 콤보 비스무리한것을 써서 연속쏘기로 딜을 뽑다가 활력 추출후에 다시 접근하면 발묶음 - 물러서기 로 상대의 발을 묶고 거리를 벌려 다시 연속쏘기로 딜을 뽑는다.
몹이 몰릴경우 활쟁이 특성상 매우위험함으로 발묶음 과 뼈의 감옥 을 알아서 요령껏 잘 써서 거리를 벌린후 은신을 한다.
PVP
- VS 근딜
고정 사격은 없다고 생각한다.
적의 CC를 포함한 풀콤보를 맞을 경우 피가 거의 빠져나간다. 애초에 요령껏 안걸리는게 답.
당기기의 사거리는 20m 이니 참고하고, 최대한 거리를 벌리면서 콤보를 쓰면 승산이 있다. 대충 활쟁이식 잘 알거다 ㅋㅋ
적의 풀콤보를 맞고도 살아남았다면 바로 물러서기 - 은신 또는 뼈의 감옥 등으로 다시 거리를 벌린다.
역시 원딜이니 거리조절이 답.
- VS 원딜, 마딜
고정 사격 켜고 풀콤보 꽂아준다.
같은 조건일시 1:1 딜링은 어느 직업에도 밀리지 않음.
근접 딜러로서의 암살자 (암살 위주 극딜근딜을 추천)
암살/극딜 전문 근딜이다.
야성이 섞인 근딜직업 (대표적으로 길잡이 ) 이 대부분 그렇듯 처음에는 원딜식으로 상대를 속임과 동시에 미리 자신에게 유리한 싸움이 되도록 각종 화살스킬(충격{느려짐}/출혈/독) 등으로 상태이상을 꽂아 넣은 후 덮치기 나 그림자 밟기 - 지옥의 창 등으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힌 후 사명의 근딜스킬로 바로 극딜을 낸다. (살기 이용도 추천한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출혈,표식 등의 상태이상이 끝나기 전에 최대한 빠른시간에 접근해야한다.
그밟 후 지창은 강인한 의지가 없는이상 피하기 힘들다. 무적으로 씹는다면 걔는 그냥 순발력이 쩌는거다
여러개의 메즈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한 번 실수할 경우 생존권을 보장할 수 없다. 위급하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물러서기 - 은신 또는 뼈의 감옥
길잡이와 마찬가지로 정면대결에서는 거의 승산이 없으니 [암살자]라는 이름에 맞게 미리 은신으로 다가가다가 물어뜯는식이 유리하다.
격투없는 근딜이라 딜 내기가 힘들다.. 스킬부족.... 그러니까 결국엔 출혈-[[내리꽂기]]-[[어둠의 일격]] 으로 승부를 봐야하는데..
진짜 템 어지간히도 좋아야한다.
추천 트리
연속 쏘기를 하면서너무 오래끌면 불리하다.. 역시나 맞으면서 싸우진 못하니 상대가 원딜이건 마딜이건 더 맞기전에 바로 접근해야한다.
근딜의 경우도 대비할시간을 줘버리면 당하고만다..
때문에 원딜전용 스킬은 그냥 빼버린다. (재빠른 몸놀림, 생존 본능 은 물론 제외)
어둠의 일격의 기절연쇄효과를 위해 추적자의 표식은 지 않는다.
50레벨
55레벨
콤보
암살 전문이라 깃전(결투)이나 검투장에서는 비효율적입니다.
재빠른 몸놀림 - 생존 본능
은신 후 다가갑니다..
충격 화살 - 독화살 - 출혈 화살- 연속 쏘기
이후 상대방이 무슨 행동을 취하기 전에, 그리고 상대방의 디버프/ 그리고 나의 버프가 끝나기 전에 접근합니다.
그림자 밟기 - 지옥의 창 - 까마귀 소환 (물리성공률 감소) - 난타 - 덮치기 - 그림자 밟기(이때 그밟 쿨이 남아 있다면 그냥 최대한 뒤쪽으로 이동한다) - 내리꽂기 - 어둠의 일격 - 연속 베기5~6타 - 발묶음 (도주/반격 방지) - 물러서기 - 후 쿨이 돈 충격 화살, 독화살, 출혈 화살 쏘고 연속쏘기 -
상대가 접근한다면 뼈의 감옥 후 쿨이 돈 은신후 덮치기로 다시 선타를 노린다.
연속 베기를 10타 이상 때려 상대가 강력한 위축 이 되었을 경우 출혈 화살을 쏘고 죽음의 속박으로 기절시킨다.
만약 이때 그밟과 어격, 내리꽂기의 쿨이 돌았다면 속박으로 기절시킨 후 바로 속박 캔슬- 후 그밟 - 내리꽂기 - 어격 을 써도 좋다.
PVE
극딜 직업이고 연쏘도 있기 때문에 사냥에는 그리 큰 어려움은 없을것으로 본다.
만약 도서관 몹같은 강력/정예 몹을 사냥할 시엔 콤보를 모두 쏟아 부은 후 발묶음 후 물러서기한 뒤 연속 쏘기.
몹이 다시 다가올경우 뼈의 감옥 으로 가둔다.
대충 이정도면 스킬들의 쿨도 돌고 넘어짐/기절 면역도 안걸리기 때문에 다시 연쇄효과를 이용해 남은 피를 깎는다.
대신 활력이 딸릴듯;;
PVP
- VS근딜
근딜에겐 조금 더 원딜식으로 게릴라전을 펼친다.
그러다 순식간에 그밟 으로 접근해 지창을 꼽고 콤보를 넣는다.
먼저 콤보를 전부 넣었다면 상대가 죽지는 않았을지라도 생명력이 이미 위태로운 상황일테니 콤보를 모두 넣은 후 바로 복수의 갑옷을 켜준다.
상대가 다시 일어나 공격해 와도 60~70%의 피해를 돌려주기때문에 극딜을 낸다는건 곧 자살일지니..
상대가 먼저 다가왔다거나 내 생명력이 더 적어 위태로운상황이라면 물러서기, 활력추출 등으로 바로 거리를 벌리고 은신이나 뼈의 감옥 사용.
- VS원딜
활쟁이에게 연속 쏘기만 쏴대며 근딜상대하듯이 하면 지는건 당연지사..
화살로 디버프만 넣어주고 바로 접근한다.
활쟁이 특성상 근딜에게 가까이서 잡히면 당황하기 마련..
대신 발묶음 후 거리벌렸다고 안심하면 고정 사격의 쓴맛을 알게된다.
거리가 벌어졌다면 뼈의 감옥 으로 바로 공격을 차단하고 은신으로 다시 선타를 가져온다.
- VS마딜
원딜과 마찬가지로 활력 칼날이나 불꽃 송이를 이용한 원거리 딜링 이므로 크게 다를건 없다.
그러나 마딜들은 모두 쉿 한번 넣어주면 저승사자 나 약탈자 등의 하이브리드가 아닌경우 대부분 3.5초동안 고자가 된다.
모두 쉿을 까먹지 마라..
역시 원딜과 마찬가지로 발묶음으로 거리벌렸다고 좋아하면(?) 마법진에 호되게 당한다.
원딜이 아닌이상 마법진 위에있는 마딜에게 연쏘로 대항하겠다고 쏴대면 당연히 진다.
물러서기하고 멍때리지 말고 역시 뼈의 감옥 후 은신으로 선타를 쳐야한다.
마치며...
사실 암살자는 해본적도 없이 편집한거다.. 그치만 기존에 있던 정보들이 클베때 정보라 두고볼수만은 없었고 대충 비슷한 계열 직업인 길잡이 이고 죽음도 어느정도 써 봐서 편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일단 클베때 정보와 15일 에아나드 패치로 인하여 전보다 훨씬 달라졌기 때문에 급히 수정했으니 양해바란다..
몬스터 '암살사'
개요
오스트 가신단 소속의 암살사.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한다.
특징
- 이름 : 암살사
- 레벨 : 51
- 등급 : 보통
- 유형 : 오스트 가신단
- 체력 : 17262
- 활력 : 3290
- 특이사항 : 선제공격형 & 원거리 공격
- 서식지 : 오스트 가신단 주둔지
관련 위키
이 문서는 총 43번 편집 되었으며, 6명이 편집에 참여하였습니다.